자주하는 질문
+ Home > 입학신청 > 자주하는 질문
  • * 자주하시는 질문에 대해서 모아두었습니다.
  • * 질문을 클릭하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Total 17, 1/2 Pages

자주하는 질문
질문글 교육 수강시 실업급여 수급은?
열기
답변글
실업급여를 수급하시다가 해당 교육에 참여하시는 경우 구직활동으로 인정받을 수 있으며 매월 수강증명서를 제출하시어 실업급여 수급이 가능합니다.
질문글 입학신청시 제출서류는?
열기
답변글
저희 교육기관에 입학신청시에는 다음과 같은 기본 서류의 제출이 필요합니다.
1. 신한또는 농협통장 사본 1부
2. 사진 1매(온라인 입학신청시 첨부한 경우 제출하신 것으로 인정)
3. 신분증 지참

 

질문글 입학 자격은?
열기
답변글
만 15세이상의 실업상태에 있으신 분으로 고용지원센터 등에 구직등록을 하신 경우 누구나 가능하십니다. 단, 주간대학 재학생, 소득활동 중인 분, 군복무자 등은 제외됩니다.

 

질문글 입학신청의 방법은?
열기
답변글
본교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온라인으로 입학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이후 입학신청하신분들에게 개별적으로 연락을 드려 신청 구비서류와 면접일자 등에 대하여 안내를 드리오며, 만약 온라인 신청이 어려우신 경우 저희 교육기관에 직접 방문하시어 입학신청하시면 됩니다.

 

질문글 교육생 선발에 대한 통보는?
열기
답변글

본교는 해당 교육과정에 선발된 교육생에 한하여 훈련개시 3일전 이내까지 선발되었음을 유선으로 알려드립니다. 이때 통화가 되지 않은 경우 몇차례 연락을 추가로 취하고 문자메세지를 남기는 등 조치를 취하나 이후로도 답변이 없으신 경우 교육 의사가 없으신 것으로 판단하여 연락두절에 따른 선발 취소가 될 수 있습니다.  

질문글 입학신청을 취소하려면?
열기
답변글

본교 홈페이지를 통하여 입학신청을 하신 후 신청을 취소하시고자 하시면 입학상담란에 글을 남기시거나 연락을 주시면 입학 신청 취소처리를 해드립니다. 

질문글 점심식사는 학교에서 제공되는지?
열기
답변글

현재 저희 교육기관은 별도의 식당시설을 보유하지 않고 있습니다. 학교 주변에 식당이 많이 있으므로 지원되는 식비를 활용하여 식사하시길 바랍니다.  

질문글 기숙사는 별도로 제공되는지?
열기
답변글

현재는 운영되고 있지 않습니다만 추후 학교 확장을 통해 기숙사 확충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좀더 자세한 문의가 필요하시면 본교 행정실(053-811-9217)로 전화 주시면 자세히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질문글 교육시 지원되는 수당 등은?
열기
답변글

교육의 종류, 출석률에 따라 다소의 차이는 있으나 기본적으로 교통비는 1일 2,500원으로 최대 5만원까지 지원되며, 식비는 1일 3,000원으로 최대 6만원이 매월 노동부로부터 지원되고 있습니다.  

질문글 교육을 중간에 포기하는 경우 불이익이 있는지?
열기
답변글
개인사정에 의하여 중도에 교육을 포기하시는 경우 경제적인 불이익은 없으시나 직업훈련전산망에 중도탈락으로 기재되며, 탈락일 이후 3개월간 정부의 지원을 받는 직업교육에는 참여하실 수 없으십니다. 아울러 교육회차에 포함이 되며, 이후 직업교육 신청시 중도탈락하신 이력이 감점요인으로 작용될 수 있습니다.

 

질문글 교육 중의 취업하는 경우에도 계속 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지?
열기
답변글
교육 중 취업한 후에도 교육시간과 근로시간이 중복되지 않는 경우(근로계약서 첨부) 계속 교육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훈련수당은 지급되지 아니합니다.

 

질문글 교육생 선발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열기
답변글
교육생의 선발은 입학신청 후 서류전형을 통한 서류평가(100점), 이후 수강의지 및 취업 가능성 등을 판단하는 면접평가(100점), 교육 수강능력을 검토하는 소양평가(100점)의 순으로 진행되며, 이후 상기 3가지 항목의 평가점수를 취합하여 100점으로 환산하되 성적순으로 선발하게 됩니다. 단, 정원의 경우 최소 선발 점수 미만의 경우는 선발대상에서 제외되어 후보자로 선정되며 차후 추가 선발 등을 고려하게 됩니다.

 

질문글 교육 중 중간에 편입이 가능한가요?
열기
답변글
원칙적으로 교육 중간에 편입은 불가합니다. 단, 교육개시 후 일주일동안은 편입이 가능하며, 교육과정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질문글 야간에 받을 수 있는 실업자 교육은 없나요?
열기
답변글
일반적인 실업자 교육은 참여인원의 소득활동 등에 따른 부정수혜를 방지하기 위하여 주간에 실시함을 원칙으로 하나 직업능력개발 계좌제 훈련은 야간에도 참여가 가능합니다.

 

질문글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데 교육 참여가 가능한지?
열기
답변글
실업자 교육은 직업교육을 통한 재취업을 목적으로 하므로 교육개시일 현재 소득활동(취업 중, 아르바이트 중, 사업 중)을 하고 있는 경우는 교육 참여가 불가능합니다. 교육에 참여하시기 위해서는 소득활동을 중단하셔야 가능합니다.
단, 직업능력개발 계좌제 훈련의 경우 교육비를 자비로 부담하시는 경우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12

TOP